원장님의 지도 아래 물리치료사가 본인의 신체, 특히 손을 이용해 치료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장님과 물리치료사의 숙련도에 따라 치료결과가 달라집니다.
질병에 대한 의학적 지식과 연구 활동 등을 통해 갈고 닦은 숙련된 기술, 다년간의 환자 치료경험, 치료 현장에서의 노하우로 환자의 통증을 해결하기 위한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통증이 있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두통, 목, 어깨, 허리, 팔다리 등이 불편하신 분들께서 치료받고 계시고 좋은 예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도한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이 목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이 되며 한쪽으로 치우친 업무환경 및 반복적인 움직임 등도 목의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원인들이 목 주변 근육에 과도한 무리를 불러일으켜 두통 및 목 주변부의 통증이 발생하며 정상적인 C자형 목 구조의 변형을 유발시켜 일자목, 역C자목 등의 변형을 초래하고 디스크의 돌출이나 척추의 변형으로 신경이 눌려 팔과 손가락까지 저리는 심각한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면서 허리에 통증을 호소하시는 사람이 많습니다.
잘못된 자세로의 스포츠 활동 및 일상생활도중 급작스런 허리 움직임으로 허리 주변조직의 손상도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척수사이의 충격을 흡수해주는 디스크란 조직의 손상정도에 따라 허리 및 엉덩이부터 발가락까지의 통증이 발생하게 되며 엉덩이 쪽에 있는 신경에 압박, 손상, 염증 등으로 관련된 부위를 따라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증상이 느껴진다면 바로 정확히 상태를 검진한 뒤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깨의 통증은 운동과 같은 과도한 활동과 손상, 노화로 인한 주변 조직 및 구조물들의 변화 및 목에서 신경의 눌림 등으로 인해 주로 발생하며 장시간의 컴퓨터 사용으로 어깨 주변 근육의 불균형을 초래하여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조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이러한 원인 등으로 통증과 팔을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감소하면서 어깨를 더 안 움직이게 되고 어깨주변 조직이 더 굳게 되는 악순환을 겪게 됩니다.
크게 두가지가 원인입니다. 일상생활을 할 때 손을 많이 쓰면서 팔꿈치나 손, 무릎 발목 부위의 조직 손상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와 통증은 손과 발에서 나타나지만 우리 몸의 신경은 나뭇가지처럼 뻗어 있기 때문에 다른 쪽에 문제가 있을 때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